'2024년 설 명절 나눔 행사'는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띠 직원과 함께 하는 포토존, 새해 소원 카드 작성과 복주머니 나눔 등의 참여 이벤트와 더불어 지역사회 공연 단체를 연계한 문화체험을 통해 신명 나는 설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.
이날 강당에 모인 복지관 이용 노인에게 전 직원이 새배를 통해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효 사상을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으며, 새배를 받은 노인이 직원들에게 덕담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훈훈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.
또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노인 총 1,258명에게 지역사회 내 다양한 후원 단체의 모금을 통해 마련된 떡국떡 키트를 종사자가 직접 1:1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했으며, 협약 경로당에는 사과즙 25박스를 지원해 새해 따뜻한 이웃의 온정을 느끼고 명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게 했다.
아울러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후원자는 "새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든 어르신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후원을 생각했는데, 복지관에서 의미를 충분히 잘 전달해준 행사였다."고 후원 소감을 이야기했다.
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, ㈜하이트진로, 코레일유통동부본부,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대문지사,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사, 순복음강북교회 등 지역사회 후원을 통해 기획·운영됐다.